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가을 비염과 축농증으로 힘 좋네요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28. 19:49

    >


    안녕하세요~ #천안 자생한방병원입니다! 언제나 그랬듯이 날씨가 굉장히 좋았습니다. 점심시간에 잠깐 나갔다왔는데 바람도 시원하고 가을에는 선선해지고 단풍이 아름답게 물들어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계절입니다. 하지만 밤 늦게 기온이 급격히 바뀌는데 교차로로 인해 감기나 호흡기 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는 계절입니다! 특히 비염이나 축농증을 앓는 사람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.


    >


    비염은 말 '당신'으로 콧속의 염증을 의미합니다.코막힘 콧물, 재채기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. 축농증은 코 주변의 작은 통로를 통해 코와 연결된 부비강 안에 있는 점액이 배출되지 않아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비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.


    >


    비염과 축농증은 알레르기, 비특이적 외부자극에 의한 과민반응, 면역력저하 이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. 특히 하나 교차가 심한 가을에 증상이 심해지는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. 보통 치료를 받으면 증상이 개선되지만 재발의 현실성이 높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증상 악화를 예방해야 한다.


    >


    혈좌 안에서 승장혈과 영향혈을 지압해 주면 비염과 축농증의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 또한 이 구멍자리는 몸에 활력을 줍니다. 승장혈과 영향혈을 지압하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?


    >


    승장혈은 아랫입술 아래 가운데에 쏙 들어간 부분을 예기하게 됩니다. 승장혈을 지압하면 모세혈관의 순환이 좋아져 코막힘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. 승장혈 지압의 비법은 왼손 검지는 인중의 오른손 검지는 승장혈 위에 올린 후 양 옆으로 빠르게 움직이면 됩니다. 코를 통과시키는 효과 외에 치은염, 치주염에도 도움이 되는 지압법입니다.


    >


    영향혈은 코의 양 끝에서 한마디 옆에 위치한 혈좌입니다. 검지 끝에 30초 정도 살짝 누르거나 문지르면 코 주위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콧물이 잘 배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. 역시 후각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향기와 핵의 매운 냄새를 맡아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

    >


    가을에 더 심해지는 비염과 축농증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.외부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만큼 우리 몸도 변화에 적응할 때 필요합니다.오항시처럼 지압법과 충분한 숙면, 영양 식사 등의 비염을 이겨내십시오.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